Loading

스토리북 제작을 후원해주세요

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 900km Wedding March
03.14 – 06.09
.
지구 반대편, 천 년의 세월 동안 수많은 순례자들의 발걸음으로 다져진 시간과 역사가 깃든 길이 있습니다. 스페인의 동쪽 끝에서 시작해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까지, 그리고 다시 세상의 끝이자 시작이라 불리는 서쪽 끝 피니스테레로 향하는 약 900km의 여정. 산티아고 순례길. 
.
올해 3월 중순, 우리는 그곳으로 떠났습니다.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대신 작은 면사포와 나비넥타이를 챙겨 들고, 하루에 20~30km씩, 42일 간을 오직 서로만을 의지하며 그 길을 걸었습니다. 물론 꽃길을 기대한 건 아니었지만, 길은 생각보다 자주 폭우와 질퍽해진 진흙길로 우리를 맞이했고, 때아닌 폭설로 고난을 겪기도 했습니다.
.
하지만 다시 비바람이 잦아들면 들려오는 새의 노래와,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은 기꺼이 두 사람의 결혼행진곡이 되어주었고, 밤하늘에 쏟아질 듯한 별들과 그 길 위에서 만난 여행자들의 축복 속에서 행진을 계속했습니다.
.
저희의 결혼행진 과정은 실시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900km wedding march를 통해 전했고, 많은 분들의 응원과 관심 속에서 4월 말 기나긴 결혼식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. 그 후 6월 초까지 스페인 전역과 포르투갈, 모로코를 여행했고, 그 여행기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조금씩 전하고 있습니다. 
.
지금은 결혼행진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.
조금은 다른 방식에 낯설어하기보다는, 고민 끝에 용기 내어 시도한 일을 자기 일처럼 응원해주던 분들. 우리의 발걸음, 발걸음을 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분들을 위해. 그리고 더 많은 분들의 마음 속에 간직한 용기들이 어느날 빛을 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준비 중입니다.
.
스토리북 <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>은 기획부터 원고 집필, 사진 촬영과 보정, 편집과 디자인, 인쇄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저희 부부가 직접 도맡아 진행하는 독립출판물입니다. 
.
<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> 제작 후원하기. 
방법 1. http://tumblbug.com/900km 
방법 2. 검색창에 ‘텀블벅’ > 프로젝트 검색에 ‘백구부부’ 혹은 ‘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’ 검색 > 프로젝트 밀어주기 클릭
.
페이스북 페이지 www.facebook.com/900km 

 

Back To Top